작성일 : 19-09-30 15:16
[129호] 사무국 활동보고
 글쓴이 : 사무국
조회 : 4,424  
? 사무국
? 9월 6일(금) 인권영화공동체 상영으로 <주전장>을 상영했습니다. 137석의 자리가 일찌감치 매진되는 등 높은 호응속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.
? 지역사회 인권보호?증진을 위한 민?관?공 업무협약이 9월 24일 있었습니다. 울산인 권운동연대를 비롯하여 울산시와 울산항만공사를 비롯한 9개 공공기관이 참여했습니다.
? 제16회 울산인권마라톤대회(11월 3일) 준비가 한창입니다. 올해에도 회원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자원봉사가 요청됩니다. 사무국으로 연락부탁드립니다.

? 인권연구소
? 인권연구소에서는 수임중인 <부산진구청 인권기본계획> 중간보고가 9월 24일 열렸습니다. 이번 연구용역은 12월 말까지 진행됩니다.
? 제4회 울산인권논문공모전이 마감되었습니다. 이번 공모전 심사결과 우수상 1편, 장려상 2편이 시상확정되었습니다. 시상식은 12월 9일 개최예정인 세계인권선언 기념 토론회에서 진행됩니다.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.

? 인권교육센터
? 9월 27일 인권문서 강독 및 도서연구모임은 《선량한 차별주의자》로 진행될 예정입니다.
? 9월 27일 강사단심화교육은 시설종사자,이용자 대상 인권교육방법, 인권의 딜레마 내용으로 문소원강사를 모시고 진행예정입니다.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.
? 9월 인권교육은 37회(중학교 학생 16회, 초등학교 5회, 지역아동센터 아동 13회, 장애인시설 이용자 2회, 종사자 1회)진행되었습니다.
? 9월 24일 ‘울산청소년노동인권네트워크’에서는 울산시교육청 담당보좌관외 세분의 장학사와 만남의 시간을 가졌습니다. 교육감 공약사항에 의거하여 노동인권교육을 단계적 의무화를 시행할 수 있도록 ‘노동인권교육 기본 계획’ 수립이 필요하다는 제안과 함께 네트워크 차원에서 함께 협력하는 방향으로 논의하였으며, 추후 교육감면담을 통해 위 제안을 구체화할 예정입니다.

? 연대사업
? 교육공공성실현을 위한 울산교육연대는 진보교육감 개혁과제 점검 및 제안을 위해 10월 4일 오후 2시, 교육청 3층 집현전에서 열립니다. 진보교육감 시대 인권친화적 학교를 만들기 위한 노력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.
? 현중법인중단하청노동자 임금체불 해결 촉구 울산지역대책위에 참가하여 1,415명이라는 대규모 징계 규탄 기자회견과 법인분할저지투쟁 100일 기념 토론회에 함께 했습니다.
? 울산차별금지법제정연대에서 하반기 반차별활동을 위한 내부세미나 겸 간담회를 국가인권위 혐오대응팀을 초청하여 9월 27일 개최했습니다.
? NO아베울산공동행동에 참가하여 기자회견, 촛불집회 등에 함께하고 있습니다.
? 탈핵울산시민행동 등 기타 지역 현안을 비롯한 울산지역 연대사업과 <평등과 연대로! 인권운동더하기> 차원의 전국적인 공동행동, 성명서 및 논평에 함께하고 있습니다.